본문 바로가기

사용법

불리고 사용법 06. 투자 세부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지엠씨랩스입니다 :)

오늘은 불리고 서비스의 입문자를 위한 사용법 [투자 세부 설정법]을 준비했습니다.

가상 자산/암호화폐는 익숙하지 않은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처음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불리고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손쉽고 간편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불리고 사용법에서는 불리고를 처음 이용하시는 초보 고객님들을 위하여 가입부터 투자 사용법까지 기본적인 서비스 사용법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천천히 따라오세요!

 

 


투자관리 페이지

 

* 투자관리 페이지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투자관리 메뉴에서 설정을 원하는 거래소를 선택해 줍니다.

* 봇 생성 시 각 거래소 별로 설정값을 확인, 변경할 수 있습니다. 봇 생성 후 OFF > ON으로 변경해야 자동매매가 시작됩니다. 봇과 설정값의 ON/OFF는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운용중인 거래소를 알려줍니다.

- 불리고는 현재 국내거래소(빗썸, 업비트, 코인원), 마진거래소(비트멕스)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봇의 매수매도 상태를 알려줍니다.

BUY – 현재 봇이 비트코인을 매수(구매)하고 실행 중입니다.

EXIT – 현재 봇이 비트코인을 매도(판매)하고 매수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당 거래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나의 총자산(원화+비트코인) 알려줍니다.

 

해당 거래소에서 보유하고 있는비트코인의 총수량을 알려줍니다.

 

해당 거래소에서 불리고를 통해 봇이 매수(구매) 비트코인의 수량을 알려줍니다.

 

해당 거래소의 현재 비트코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해당 거래소에서 봇이 매수(구매) 시점의 비트코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현재가() 진입가() 비교하여 수익률을 알려줍니다.

 

봇의 실행 상태를 알려줍니다.

ON – 현재 봇이 켜져 있어 실행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OFF – 현재 봇이 꺼져 있어 실행되고 있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운용 요약 탭

 

거래소 선택 시 보이는 운용 요약 화면입니다.

운용 요약 탭에서는 위와 같이 총자산 / 이용일 수 / 누적수익금액 / 수익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총 자산 :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원화와 비트코인(KRW 환산)을 합산한 총 자산을 알려줍니다.

 

② 이용일 수 : 해당 거래소를 통해 불리고에서 얼마의 기간 동안 거래했는지를 알려줍니다.

 

③ 누적수익금액 : 처음 시작할 때부터 현 시점까지 총 얼마의 수익이 났는지를 누적된 수익 금액으로 보여줍니다.

 

④ 수익률 : 처음 시작할 때부터 현 시점까지 총 얼마의 수익을 올렸는지를 누적된 수익률로 보여줍니다.

 

 


 

거래내역 탭

 

거래 내역 탭에서는 위와 같이 불리고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특정 기간 : 특정 기간을 선택하여 그 기간 내의 불리고 거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지정 기간 조회 : 내가 지정한 기간 동안의 불리고 거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③ 거래 내역 : 설정된 기간 내에 일어났던 모든 거래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탭

 

설정 탭에서는 위와 같이 불리고 봇에 대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불리고가 설정한 특정 신호에 매수/매도가 이뤄집니다.

 

* 봇 생성 시 기본 설정은 Trailling Stop 1.0%, 최소수익 1.5%, Take Profit(익절) 5%, Stop Loss(손절) 0% (off)입니다.


거래 운용자금

 

거래소 추가하기로 봇 생성 시 입력했던 거래 운용자금을 확인,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자산이 입력값보다 작을 시 현재 내가 가진 자산만큼만 운용됩니다.

 


 

Trailling Stop(트레일링 스탑)

 

트레일링스탑에는 설정이 "고점 대비 하락" 과 "최소수익" 2가지가 있습니다. 이 2가지 조건이 달성되면 탈출합니다. “고점 대비 하락”은 고점에서 설정 비율까지 내려가면 탈출함을 의미하고, “최소수익”은 최소한의 수익을 보장함을 의미합니다. 매수(진입) 후 고점 대비 하락이 최소수익보다 클 경우 탈출합니다. 기본 설정은 [고점 대비 하락: 1%, 최소수익: 1.5%]로 되어 있으며,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탈출하더라도 최소 수익은 보장하는 설정입니다.

 


 

Take Profit (익절)

 

자동 매매 신호에 따라 매수(진입) 한 뒤 매도 신호전에 설정 비율만큼 이익을 보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5%로 되어 있으며,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Stop Loss (손절)

 

자동 매매 신호에 따라 매수(진입) 한 뒤 급 하락 시 더 큰 손실을 줄이기 위해 설정 비율만큼 손해를 보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OFF로 되어 있습니다.

 

 


 

수동 강제 탈출

 

자동 매매 신호에 따라 매수(진입)한 수량을 모두 시장가로 매도(청산) 합니다. 긴급하게 원화를 출금할 때, 포지션 정리 용도로 활용됩니다.

 

 


 

API Key 변경

 

거래소 API Key, Secret Key를 확인,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Key가 인증 완료되어야 변경이 완료됩니다)

 


 

봇 삭제

 

봇을 삭제 시 거래내역 및 봇에 관련한 정보들은 완전히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자세한 봇 투자 세부 설정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이제 모든 설정은 마무리되었습니다.

불리고, 제대로 사용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