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법

불리고 사용법 02.(1) 빗썸 - API Key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지엠씨랩스입니다 :)

오늘은 불리고 서비스의 입문자를 위한 사용법 [빗썸 - API Key 발급받기]를 준비했습니다.

불리고 사용법에서는 불리고를 처음 이용하시는 초보 고객님들을 위하여 가입부터 투자 사용법까지 기본적인 서비스 사용법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천천히 따라오세요!​

 

 

※빗썸 거래소 이용 관련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빗썸 회원가입하기 - gmclabs.tistory.com/79?category=924539

빗썸 OTP 사용하기 - gmclabs.tistory.com/82?category=924539

 


불리고 서비스에서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한 2번째 단계, 빗썸 - API Key 발급받기입니다.

불리고의 자동매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거래소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빗썸에서 API 연동을 위한 방법입니다.

 

*API Key 발급은 모바일에서는 불가하며, PC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

 

 

 빗썸 (www.bithumb.com)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API Key 발급

 

1.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바를 클릭합니다.

 

 

 

2. 계정관리 - API 관리를 클릭합니다.

 

 

3.  API 활성화 항목 접근 (접근 허용)

 

'회원 지갑 정보, 주문내역, 매수 주문, 매도 주문, 거래 취소, 회원 거래내역' 항목에 활성화를 체크해 주세요.

이는 빗썸 API를 이용한 프로그램 구축 시 필요한 항목이며, KRW 출금과 가상 자산 출금 항목에는 활성화를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4. 보안 인증에는 ①ARS 인증과 ②OTP 인증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되어 있으신 대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① ARS 인증

1) 보안 인증을 위한 보안 비밀번호와 ARS 인증 요청을 해주세요.

 

 

2) 인증 요청이 오면 승인번호를 입력하여 전화승인완료 버튼을 눌러주시고,  API KEY 생성을 완료해주세요.

 

 

 

② OTP 인증

1) 보안 인증을 위한 보안 비밀번호 4자리와 OTP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시고, API KEY 생성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API Key 생성 팝업이 뜨면 승인하기를 클릭해주시고, API Key 생성을 완료해주세요.

 

*만약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보안 비밀번호 및 ARS 인증을 OTP 인증으로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빗썸에서 구글 OTP 사용하기 (gmclabs.tistory.com/82)

 

 

5. 하단 [사용 중 API 리스트]에 새로운 Connect Key, Secret Key이 생성되면 내용을 복사한 후 메모장에 저장해 주세요. 저장 후 오른쪽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주세요.

 

*Connect Key = Access Key = API Key, 이 셋은 모두 같은 보안 Key를 뜻합니다.

 

 

- API Key를 발급할 때 생성되는 Secret Key는 최초 1회만 발급되어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사라지기 때문에 꼭! 따로 메모해서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 Connect key / Secret key는 불리고에서 거래소를 추가할 때 꼭 필요한 항목입니다.

 

 

※ 빗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API 등록 가이드로 이동하시려면, 하단의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https://www.bithumb.com/customer_support/info_guide?seq=1901&categorySeq=205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