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법

불리고 사용법 02.(2) 업비트 - 회원가입하기

안녕하세요

지엠씨랩스입니다 :)

오늘은 불리고 서비스의 입문자를 위한 사용법 [업비트 - 회원가입하기]를 준비했습니다.

불리고 사용법에서는 불리고를 처음 이용하시는 초보 고객님들을 위하여 가입부터 투자 사용법까지 기본적인 서비스 사용법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천천히 따라오세요!​

 

 

※업비트 거래소 이용 관련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업비트 API Key 발급받기 - gmclabs.tistory.com/83?category=924539

 


 

※ ​잠깐, 업비트거래소 회원가입을 하기 전에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불리고 서비스와 업비트 거래소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를 꼭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케이뱅크 계좌를 이미 가지고 있는 분들께서는 바로 하단 섹션으로 넘어가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고,

케이뱅크 계좌가 아직 없는 분들께서는 케이뱅크 계좌를 발급받은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은행 계좌도 예전처럼 직접 방문해서만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라, 비대면을 통해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다면 모바일로 바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앱 스토어 > '케이뱅크' 검색 >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ankwith.smartbank

애플 앱 스토어 : apps.apple.com/kr/app/%EC%BC%80%EC%9D%B4%EB%B1%85%ED%81%AC-k-bank/id1178872627

 

위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바로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해보세요.

 


 

케이뱅크 계좌를 발급받으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불리고 서비스에서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한 1번째 단계, 업비트 회원가입입니다.

 

업비트 (www.upbit.com)

 

1. 업비트 회원가입하기

 

1) 업비트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별도의 절차 없이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로그인해 주세요.

 


2. 마이페이지 > 보안인증 레벨 4 만들기

 

1)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마이페이지 - '보안인증'에서 보안레벨 4를 만들어 주세요.

 

 

​보안레벨 4를 위해 필요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1. 이메일 인증

레벨 2. 휴대폰 본인인증

레벨 3. 입출금 계좌 인증(케이뱅크)

레벨 4. 2채널 추가 인증 사용(카카오페이)

 

총 레벨 4까지 완료해 주셔야 불리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PI 발급 자격이 부여됩니다.


3. 원화 입금하기

 

※ 불리고는 원화로 비트코인을 매수/매도하기 때문에 연결된 거래소의 해당 계좌에 원화가 입금되어 있어야만이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케이뱅크 계좌가 없으시다면, 이 글 상단 내용을 참고하여 계좌를 만들어주세요.

 

 

1) 로그인 후, 좌측 상단 입출금을 클릭합니다.

 

 

 

2) 해당 페이지 중앙에 있는 KRW 입출금 - KRW충전에서 업비트로 입금할 금액을 입력한 다음, 입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불리고 서비스는 최소 금액 10,0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3) 입금 신청을 확인하고 카카오페이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내 휴대폰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톡을 확인하고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원화 입금을 완료합니다.

 

 

 


 

이로써 불리고 서비스에서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 입문자를 위한 사용법 [업비트 - API Key 발급받기]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