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불리고, 서울머니쇼 참가 & 업데이트 소식

안녕하세요:) 불리고입니다.

 

2021년의 산뜻한 봄이 왔다가 어느덧 4월의 마무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5월을 맞이하며 불리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좋은 소식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알고리즘 트레이딩 들어보셨나요?"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알고리즘 트레이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주식이나 금융상품의 매매가 '정의된 알고리즘 신호'에 의해 매수/매도가 자동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역사는 2000년대 초반 컴퓨터와 인터넷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성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종류와 전략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최근 재테크 트렌드에는 '퀀트전략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글로벌 알고리즘 트레이딩 마켓 (Global Algorithmic Trading Market)의 보고서에 따르면,
퀀트 투자는 2016년부터 2020년 사이 연평균 10.3% 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미국 공개 시장 거래량 중 90%가 퀀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퀀트 금융 시장의 규모는 전 세계적으로 1조 달러 이상이라고 합니다.

 

퀀트는 인간의 감에 의한 투자가 아닌 수학, 통계에 기반해 투자모델과 알고리즘을 만들고 금융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퀀트의 시작은 수많은 수학자들과 물리학자들이 월가로 발길을 옮기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IT 기술의 발달로 주식 거래가 컴퓨터를 통해 자동화되면서 금융회사에 엄청난 수익을 안겨주는 수익원으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퀀트의 발달로 인해 투자 실패의 원인으로 꼽히던 뇌동매매, 감에 의한 투자, 즉흥적인 투자 판단을 배제한, 인간의 감정이 개입되지 않은 투자가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퀀트 기반의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영역을 넓혀 디지털 자산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저희 불리고 역시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입니다. 불리고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과 퀀트전략 기반의 'Leo Alpha (레오알파)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매매가 이루어집니다. 현재 레오알파 알고리즘은 위험 대비 수익성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리고에 대해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불리고의 레오알파 알고리즘에 대한 이야기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불리고 팀이 5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머니쇼'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머니쇼 기간에 맞춰 불리고 업데이트도 예정되어있습니다.

 

 

 

현재 불리고는 국내/해외/마진 거래소 중 최대 4개 거래소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 거래소별 최대 투자 한도는 1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앞으로 제공될 유료 이용권을 포인트를 통해 구매하여 미리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서울머니쇼 기간 중 신규 회원가입 시 5,000포인트가 지급이 됩니다. 가입 후 제공된 추천인 코드를 통해 회원가입이 완료될 때마다 추천자에게 또 1,000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기존 불리고 이용자분들도 동일하게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에 맞춰 로그인을 하시고 간단한 경로 조사를 통해 5,000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기간 내 불리고 팝업을 통해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머니쇼에서  방문하시어 E-30, 지엠씨랩스를 찾아주세요.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재테크, 불리고. 5월 서울머니쇼에서 만나요!

 

 


 

 

미리 공개되는 유료 이용권은 향후 일반 결제 시스템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불리고의 유료 이용권 정식 도입 시 다시 한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문의를 통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