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불리고 2021년 1,2월 거래내역

 

 

안녕하세요:) 불리고입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봄날처럼 포근하고 따뜻한 나날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오늘 주제는 지난 불리고 2020년 거래내역에서 업데이트된 올해(1,2월) 불리고 거래내역과 수익률입니다.

 

 

우선 궁금하셨던 불리고 서비스의 2021년 1~2월 거래내역과 수익률을 함께 살펴볼까요?

 


 

 

2021년 1~2월까지 2개월 동안의 불리고 거래내역을 빗썸 거래소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표와 같이 신호에 따라 불리고 봇은 특정 시기에 BUY(매수)와 EXIT(매도)가 자동 체결되었습니다.

1월에는 8회의 자동매매를 통해 34.82%수익률2월8회의 자동매매를 통해 -3.63%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10월 서비스 출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좋은 누적수익률을 기록해 왔지만 2월에는 살짝 주춤한 추세였습니다.

 

아쉽게도 불리고를 시작한 시점에 따라 수익보다 손실이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장기적으로 불리고를 이용하시면 좋은 수익률이 누적될 긍정적인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2018년부터 3년간 저희 불리고의 자동거래 누적 수익률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불리고를 이용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월 23일 거래내역에서 수익률 -14.7%를 겪으신 분들은 왜 이럴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불리고 계정 투자관리 설정에선 Stop Loss(손절)가 OFF로 되어있는데

그 이유는 손절 설정을 ON으로 했을 때보다 OFF로 했을 때 장기적으로 수익률이 높다는 것을 거래 내역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1월 28일의 거래 내역을 보시면 매수 후 -2.95% 하락했다가 2.76% 수익으로 매도되었는데, 만약 손절을 2% 설정하였다면 -2.95% 저점을 다가가기 전 -2%에서 매도가 체결되어 2.76%의 수익을 놓칠 수 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2월 22일의 거래내역에서 -3.09% 저점 대비율에서 2% 손절을 설정하셨다면 -2% 지점에서 매도가 체결되는데, Stop Loss를 OFF로 설정했을 때는 수익률 -1.23%로 손실을 덜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듯 소수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고려해 손절 %를 설정한다면 다수의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익이 불리고 신호에 매도하는 것보다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 수익률을 높이는데 유리하다고 판단한 불리고는 Stop Loss를 OFF로 기본 설정을 해 놨지만 거래내역을 참고하시어 언제든지 설정값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한 두건의 거래의 수익률 하락이 있을지라도 불리고를 믿고 함께 재테크를 하신다면 지금까지 축척된 불리고의 자동매매 노하우로 장기적인 투자 결과에서 믿고 맡기시는 여러분의 신뢰와 응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불리고의 거래내역은 매달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좋은 소식과 함께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문의를 통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