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상식

[정보] 가상자산 투자 팁

안녕하세요

지엠씨랩스입니다 :)

오늘은 초보자를 위한 가상자산 투자 시 필요한 팁들을 준비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코인 투자, 어떤 포인트들을 참고해서 투자를 시작해야 할까요. 불리고와 함께 알아볼까요?

 

 


 

 

실패를 피하기 위한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투자자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첫 번째,

매매하고자 하는 코인의 사전 조사와 학습은 필수입니다!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투자자들은 코인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단순하게 주식처럼 매매에 열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개념이나 코인의 특성, 시장 동향 등 아무런 정보 없이 사고팔기에만 열중한다면 미래의 가치를 보지 못하고 투기와 가까운 투자를 하게 됩니다. 암호화폐 투자는 그만큼 공부하고 조사하는 만큼 미래가 보이고 투자에 대한 확신도 생기게 됩니다. 가격 변동성이 높은 암호화폐의 변동에 감정이 섞인 흔들리는 투지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 전으로 충분한 조사와 공부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

사고파는 시스템과 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암호화폐 거래 매매의 과정을 알아야 합니다. 코인의 상승과 하락에 대한 수익/손실의 시스템을 잘 이해할 수 있어야만 큰 손실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미래를 내다보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면 좋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는 실물 화폐와 같은 단순한 가치를 지닌 화폐가 아니며 기존 금융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화폐입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고 그 발전의 끝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을 생각해 투자를 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를 해야 합니다.

네 번째,

자산의 전부를 버리는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이롭습니다.

한 번의 큰 수익을 위해 보유자산과 건강을 모두 잃는 경우가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과 다르게 24시간 내내 거래가 이루어지므로 투자 시 눈을 떼지 못하고 밤낮으로 투자에 열중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건강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투자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개인의 투자에서 궁극적인 목적은 수익을 얻어 행복을 얻는 것이지 자기 자신을 버리는 행위가 아닙니다.

다섯 번째,

자기 자신만의 투자방식과 신념을 가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른 트레이더들의 심리적인 움직임은 시세 등락의 주원인이지만 자신만의 투자방식을 내세워 수익을 얻은 투자자들도 있습니다. 다수의 의견에 휩쓸려 투자를 하는 것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법이지만 반대로 자신이 가진 정보와 확신으로 투자를 할 경우 남들은 얻지 못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 팁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사실 암호화폐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아래 세 가지입니다.

- 충분한 정보 얻기

- 변동성을 이기는 정신력

- 자신이 투자하는 코인에 대한 믿음

지엠씨랩스에서 준비한 투자 팁들을 참고하시어 즐거운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