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법

불리고 사용법 02.(2) 업비트 - API Key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지엠씨랩스입니다 :)

오늘은 불리고 서비스의 입문자를 위한 사용법 [업비트- API Key 발급받기]를 준비했습니다.

불리고 사용법에서는 불리고를 처음 이용하시는 초보 고객님들을 위하여 가입부터 투자 사용법까지 기본적인 서비스 사용법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천천히 따라오세요!​

 

 

※업비트 거래소 이용 관련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업비트 회원가입하기 - gmclabs.tistory.com/84?category=924539

 


불리고 서비스에서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한 2번째 단계, 업비트 - API Key 발급받기입니다.

불리고의 자동매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거래소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업비트에서 API 연동을 위한 방법입니다.

 

*API Key 발급은 모바일에서는 불가하며, PC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

 

 

업비트 (www.upbit.com)

 

API Key 발급

 

1.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마이페이지 -  'Open API 관리'를 클릭해서 Open API Key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계좌 조회 / 주문 조회 / 주문하기 기능에 체크해주세요.

- 주문하기 / 출금하기 기능 사용 시 특정 IP주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 특정IP에서만 실행에 체크를 해주시고 꼭! [ 221.168.33.123, 3.34.29.2 ] 제시해드린 주소 2가지를 그대로,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를 통해 여러 개의 IP 주소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제시해드린 주소 2가지를 모두 적어주셔야 불리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Open API Key 발급이 완료됩니다.

 

- Open API Key를 발급할 때 생성되는 Secret Key는 최초 1회만 발급되어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사라지기 때문에 꼭! 따로 메모해서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 Access key / Secret key는 불리고에서 거래소를 추가할 때 꼭 필요한 항목입니다.

 

업비트 API Key 발급 후 케이뱅크를 통해 업비트 거래소 내에 자금을 입금해주셔야 불리고에서 업비트 거래소를 추가할 때, API 키 인증이 가능합니다. 

 

 

4. 발급받으신 Open API Key를 확인해주시고, 허용 IP 주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API Key의 유효 기간은 발급 후 1년입니다. 이용자분들께서는 연동된 API Key의 유효 기간을 기억해두시고, 만료되기 전에 API Key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향후 불리고에서는 이용자분들께서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게끔, 유효 기간 만료 알림과 관련된 기능을 개발하겠습니다.

 


 

기존 회원분들께서는 아래 주소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gmclabs.tistory.com/71

 

업비트 거래소 이용 관련 IP 주소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불리고입니다. 현재 불리고의 주소가 변경되어, 업비트 거래소를 통해 불리고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기존 회원분들께서는 IP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단 몇 분이면 변경 가

gmclab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