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마켓] 마스터카드, 디지털 화폐(CBDC) 출시되면 암호화폐 특허 사업자에게 유리한 작용

 

 

마스터카드는 지난 9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의 발행을 위한 가상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또 각국의 중앙은행들이 마스터카드의 플랫폼을 사용해 사용자들의 사례를 평가하고 출시 전략 시험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CBDC의 발행과 유통 그리고 은행, 금융 서비스 업체, 고객 간의 교환을 위한 시뮬레이션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미 디지털 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마스터카드의 회장 마이클 미에바흐는 이번에 CBDC의 출시로 인해 암호화폐 특허를 가지고 잊는 결제 사업자들이 유리한 지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현재 마스터카드는 이미 암호화폐 분야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CBDC 출시 시 이를 이용한 거래 네트워크를 자사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올 연말까지 알리바바가 대량의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얻게 된다면 우위의 변동이 가능합니다. 마스터카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관련 특허 수에 대한 질문에서는 회피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CBDC의 출시에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의 중요성이 요구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