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지엠씨랩스 CEO 권세영 대표 인터뷰

 

 

안녕하세요. 지엠씨랩스입니다. 

 

지엠씨랩스는 비트코인 기반의 자동매매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여 로보어드바이저 불리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블록체인 전자지갑과 금융서비스를 연동한 재테크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핀테크 업체입니다.

 

하단의 내용은 크라우드 펀딩 진행시 CEO 권세영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하였습니다.

 


1. 사업을 시작하게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2018년 개발완료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비트코인 파생상품에 적용해보니 상승장 하락장 할 것 없이 훌륭한 수익률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지금의 프로그램을 완성하였습니다.

 

2. 회사이름에 대한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GMC 가 GOOD MAN COMPANY의 약자입니다. 좋은 사람들이 모인 회사란 의미로 만든 건데, 현재 구성원들이 점점 좋은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 생각입니다. (원래는 나쁜 사람이었단 말은 아닙니다) 코인생태계가 나쁜 방향으로 흘렀던 적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이 좋지 않았는데, 우리는 좋은 의도로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3. 국내외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는 강점은 무엇입니까?

차별화되는 강점이라면 단연 수익률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것도 백데이터상의 수익률이 아닌 실제 수익률이죠. 제 자금으로 테스트를 하면서 얻은 데이터들이기에 신뢰할 수 있고, 그만큼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하는 점을 강점이라 꼽을 수 있겠습니다.

 

4. 사업을 시작한 후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습니까?

처음에는 가상자산을 기반으로 한 자산운용사를 목표로 사업을 구상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가상자산 관련 사업이 아직 제도권안에 들어오지 않아 사업을 펼쳐 나가기엔 벽이 많이 존재했습니다. 싱가폴, 홍콩, 미국을 포함한 몇몇 나라에서는 관련 제도가 정비되어 있어 합법적인 자산운용 사업이 가능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래서 우리회사가 개발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제공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사업방향을 전환해서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5. 사업을 성공하기 위한 핵심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끊임없는 연구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회사가 독자개발한 알고리즘의 핵심은 시장상황을 파악해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인데 가상자산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성숙해짐에 따라 대응해야 하는 부분들이 계속적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변화의 속도에 맞게 자동으로 Rebalancing 되는 알고리즘 연구가 서비스 개발과 더불어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6. 국내외 협력 업체 또는 제휴하고 있는 업체가 있으십니까?

사업초기에 국내외 코인 관련업체들과 여러 건의 프로젝트 진행했었고, 블록체인 전자지갑 개발, 보안관련 업체 등과 업무제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우스와 관련하여 중국의 ZB.COM/ ZG.COM/ BIKI 거래소와 MOU체결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시리우스는 현재 불리고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7. 귀사의 주 타깃층은 누구입니까?

밀레니얼세대로 불리는 20-30대가 주요 타겟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가상자산에 대한 생각이 많이 개방적인 편입니다. 하지만 재테크에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40-50대에서도 안정적인 면이 부각된다면 충분히 큰 타겟층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8.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조달 후 모집자금은 어떻게 활용할 예정입니까?

신규 인력채용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중앙관리식 서비스를 개인 서비스로 전환해야 하기에 데이터 및 보안관리에 인원이 더 충원되어야 하고, 모바일 앱 개발 인력도 충원해야 합니다.

 

9. 앞으로의 3년, 5년, 10년의 회사전략은 무엇입니까?

첫 3년간은 불리고의 이용자 확대에 초점이 맞춰질 것입니다. 싱가폴에서 가상자산을 기반으로 한 자산운용도 계획되어 있는데, 5년뒤쯤 되면 국내시장의 제도권안에서 자산운용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0년 뒤에는 글로벌 자산운용사가 되는게 목표입니다.

 

10. 투자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Exit Plan(투자금 이익실현 전략) 은 무엇입니까?

글로벌 자산운용사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짧게는 기존 금융회사와 M&A(합병)하는 방향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결국 기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B2B의 솔루션 제공을 통한 기업확장 및 IPO진행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11. 회사의 팀(대표이사 포함 주요 임직원) 역량을 어필해 주세요.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인 공간 구성을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을 하는게 습관이 되어버렸습니다. 알고리즘 개발 또한 효율성에 대한 고민 끝에 나온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저는 더욱 효율적인 알고리즘 개선에 대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를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게 저를 제일 잘 아는 지인들이 사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알고 지낸 고등학교 동창 전략팀장, 대학동기 개발팀장, 훌륭한 팀워크를 보여주며 함께 직장생활을 했던 동생, 그리고 형님까지. 서로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회사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새로 합류한 직원들과 더불어 끈끈한 분위기에 조화롭게 팀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12. 마지막으로 투자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가상자산(비트코인)시장은 기존 금융시장과 비교하면 그 규모가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재테크의 시각으로 바라봤을때, 한참 관심을 받고 있는 수준이라 성장가능성이 엄청나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주류로 자리잡은 주식이나, 펀드 외환 시장에서는 개인이 투자해서 수익을 내기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는 시장이라면 개인에게도 기회는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론 잘 알려지지 않은 분야이기에 개인이 섣불리 도전해 보기도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 어렵고 고민되는 선택을 불리고가 대신 도와드리겠습니다. 불리고가 세상에 나와 그 성과를 보여줄 때 투자자 여러분은 그냥 함께 동행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고민과 어려운 선택의 과정은 지엠씨랩스의 불리고가 대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후 진행될 지엠씨랩스의 다양한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