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비트멕스(Bitmex), 고객신원확인 제도를 도입하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2020년 8월 28일 고객신원확인(KYC)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고객신원확인(KYC, Know Your Customer)는 은행 등 금융기관이 고객과 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주로 영어로 KYC라고 쓰고, 케이와이씨라고 읽는다.

 

그동안 사실상 전세계 누구나 투자할 수 있던 비트멕스도 규제를 받아들이기 시작한 것입니다. 비트멕스가 KYC를 시작하는 이유는 주요국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거래 규제가 생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멕스는 최대 100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정책 덕에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로 성장했습니다. 여기에 느슨한 고객신원확인 제도가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준 측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KYC를 도입하면 이를 꺼리는 일부 이용자가 거래소를 옮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검증 프로그램은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시작한 것임을 명시했습니다.

 

비트멕스의 모든 고객은 2020년 12월 4일 한국 시간 오전 9시부터는 신원 인증 미완료 계정의 경우 출금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021년 2월 12일 이후에는 신원이 확인된 이용자만 비트멕스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트멕스 홈페이지 상단 왼쪽을 보시면 신원인증 버튼이 있습니다.

 

신원 인증은 타 암호 화폐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네 단계에 걸쳐 신원 인증을 진행합니다.

 

개인 고객의 경우,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과 실거주지 증명 서류를 업로드, 실물 인증 촬영 및 자금 출처 및 거래 경력에 관한 설문조사를 완료해야 합니다. 신원 인증에는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기업 고객의 경우, 사용자 인증 프로그램 기한은 변경되었지만 이전과 변함없이 인증 진행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지원을 드릴 예정입니다.

 

 

거래소 비트멕스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문의하기 - BitMEX

비트멕스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한국어 및 일본어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bitm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