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Q

[자주묻는질문] 거래소

Q. 거래소 빗썸에서 API 발급은 어떻게 하죠?

A. 바로가기

 

Q. 거래소 업비트에서 API 발급은 어떻게 하죠?

A. 바로가기

 

Q. 거래소 코인원에서 API 발급은 어떻게 하죠?

A. 바로가기

 

Q. 거래소 비트멕스에서 API 발급은 어떻게 하죠?

A. 바로가기

 

Q. 거래소 API Key는 꼭 발급받아야 하나요?

A. API Key를 발급받으셔야 불리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불리고는 개인 API를 연동해서 직접 설정·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Q. 현재 지원 중인 거래소는 어디인가요?

A. 현재 국내거래소(빗썸, 코인원, 업비트), 마진거래소(비트멕스)를 지원 중이며, 지원 예정인 거래소는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 OKEX, 비트렉스, 비트파이넥스, 바이비트 등이 있습니다.

 

Q. 어느 거래소를 이용하는 게 좋나요?

A.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 해외 거래소, 마진 거래소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의 성향과 목표에 맞게 거래소를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해외거래소는 준비중에 있으며, 마진 거래소는 비트멕스만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Q. 국내 거래소, 해외 거래소, 마진 거래소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A.

국내 거래소는 가상자산 입문자가 거래를 시작하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최대 장점은 접근성과 편의성이며, 국내 이용자들은 은행계좌만 있으면 손쉽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해외 거래소는 국내 계좌를 이용해 입금이 불가하므로 국내거래소에서 해외거래소로 가상자산을 전송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가상자산을 전송할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진 거래소는 비트코인을 전송한 후 그 수량을 증거금으로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마진거래는 높은 수익을 노릴 수 있지만 동시에 리스크도 커질 수 있습니다.

 

현재 해외거래소는 준비중에 있으며, 마진 거래소는 비트멕스만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Q. 지원중인 거래소말고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나요?

A. 이용하길 원하는 거래소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나, 빠른 시일 내에 거래소 추가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지원 중인 거래소를 우선적으로 사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다른 질문도 궁금하시다면, 

 

[자주묻는질문] 로그인, 가입

[자주묻는질문] 이용권, 결제

[자주묻는질문] 서비스

[자주묻는질문] 봇, 자동매매

[자주묻는질문] 기타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불리고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가 궁금하시다면

 

https://blog.naver.com/gmclabs_official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주묻는질문] 로그인, 가입  (0) 2021.01.20
[자주묻는질문] 이용권  (0) 2021.01.20
[자주묻는질문] 서비스  (0) 2020.12.14
[자주묻는질문] 봇, 자동매매  (0) 2020.12.10
[자주묻는질문] 기타  (0)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