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Q

[자주묻는질문] 서비스

- 서비스 소개 -

Q. 불리고란 무엇인가요?

A. 불리고는 빅데이터와 퀀트 전략을 통해 차트의 상승과 하락을 구분하는 알고리즘 자동매매 플랫폼입니다. 다년 간의 투자운영을 통해 안정성이 검증되었고, 뛰어난 수익성을 기록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쉽고 간편한 투자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향에 따른 맞춤 설정으로 뛰어난 투자 수익의 가치 제시 및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Q. 불리고 투자 전략은 어떻게 만들어진건가요?

A. 불리고의 알고리즘인 "5xma.Str"은 통계와 확률 기반의 퀀트 전략을 융합해 자체 개발한 자동매매 프로그램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다양한 거래 방식에 적용 가능하며 분산 투자하여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Q. 믿고 맡길 수 있나요?

A. '불리고'는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자산이 운용되는 투자 상품으로, 최소 3년 이상의 수익률 레코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재원 관리를 위해 보안정책을 구축했고, 철저한 내부 보안 점검을 통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Q. 원금 보장이 되나요?

A. 불리고 투자 전략은 원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장치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 

Q. API Key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API Key는 해당 거래소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하며, 거래소별 API Key 발급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메뉴 [사용법]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거래소별 API Key 발급받기' 게시글로 바로가기 - 글자를 클릭하시면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API Key 발급받기(빗썸)

API Key 발급받기(업비트)

API Key 발급받기(코인원)

API Key 발급받기(비트멕스)

 

Q. 투자 설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봇 생성시 각 거래소 별로 설정값을 확인, 변경할 수 있습니다.

봇 생성 후 OFF -> ON 으로 변경해야 자동매매가 시작됩니다. 봇과 설정값의 ON/OFF 는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불리고 투자 세부 설정하기 바로가기

 

API Key : 거래소 API, SECRET Key를 확인,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Key 가 인증완료가 되어야 변경됩니다)

 

거래운용자금 : 거래소 추가하기로 봇 생성시 입력했던 거래운용자금을 확인,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자산이 입력값보다 작을 시 자산만큼 운용됩니다.

 

Trailling Stop(트레일링스탑) : 트레일링스탑에는 설정이 "고점대비하락" 과 "최소수익" 2가지가 있습니다. 이 2가지 조건이 달성되면 탈출합니다. “고점대비하락”은 고점에서 설정비율까지 내려가면 탈출함을 의미하고, “최소수익”은 최소한의 수익을 보장함을 의미합니다. 매수(진입) 후 고점대비하락이 최소수익보다 클 경우 탈출합니다. 기본 설정은 [고점대비하락: 1%, 최소수익: 1.5%] 로 되어 있으며,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Take Profit (익절) : 자동 매매 신호에 따라 매수(진입) 한 뒤 매도 신호전에 설정비율만큼 이익을 보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5% 로 되어 있으며,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Stop Loss (손절) : 자동 매매 신호에 따라 매수(진입) 한 뒤 급 하락 시 더 큰 손실을 줄이기 위해 설정비율만큼 손해를 보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OFF 로 되어 있습니다.


- 수동 강제탈출 : 자동 매매 신호에 따라 매수(진입) 한 수량을 모두 시장가로 매도(청산) 합니다.

봇 삭제 : 봇을 삭제 시 거래내역 및 봇에 관련한 정보들은 완전히 삭제됩니다. 봇 생성시 기본설정은 Trailling Stop 1.0%, 최소수익 1.5%, Take Profit(익절) 5%, Stop Loss(손절) 0% (off)입니다.

 

Q. 투자 수익에 대한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법률상 가상자산 투자 수익에 대한 세금은 없습니다. 그러나 해외국가 중 일부는 세금을 부과하기 시작하였으며, 국내에서도 향후 세금이 부과될 수도 있는 점 미리 안내드립니다. 대신 매수/매도시 거래소에 대한 수수료는 있습니다.

 

Q. 최소 사용기간은 정해져 있나요?

A. 최소 사용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언제든 사용 중지 가능합니다.

 

Q. 최소 투자 금액이 정해져 있나요?

A. 최소 투자 금액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투자 한도는 각 거래소당 100만원, 현재 불리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총 400만원까지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불리고 이용 가능한 4개의 거래소 - 빗썸, 업비트, 코인원, 비트맥스 )

 

Q. 거래 운용자금을 실수로 잘못 적었는데, 수정 가능한가요?

A. 로그인 후 투자관리 페이지에서 설정 탭으로 들어가시면 거래 운용자금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비트코인말고 다른 코인은 지원 안 하나요?

A. 현재는 비트코인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코인들도 현재 지원예정 중에 있습니다.

 

Q. 투자 금액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나요?

A. 원론적으로 같은 기간에 같은 거래소에서 봇이 작동 하였다면, 수익률은 같아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 운용에 있어, 매수(진입) 가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 원래 보유하던 가상자산은 어떻게 되나요?

A. 사용자가 직접 매수하거나 보유하고 있던 가상 자산은 자동투자되지 않습니다.

 

Q. 가상자산이 있어야 투자 가능한가요?

A. 불리고는 가상자산(비트코인)으로만 투자 가능하며 누구나 투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른 질문도 궁금하시다면, 

 

[자주묻는질문] 로그인, 가입

[자주묻는질문] 이용권, 결제

[자주묻는질문] 봇, 자동매매

[자주묻는질문] 거래소

[자주묻는질문] 기타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불리고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가 궁금하시다면

 

https://blog.naver.com/gmclabs_official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주묻는질문] 로그인, 가입  (0) 2021.01.20
[자주묻는질문] 이용권  (0) 2021.01.20
[자주묻는질문] 봇, 자동매매  (0) 2020.12.10
[자주묻는질문] 거래소  (0) 2020.12.10
[자주묻는질문] 기타  (0)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