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상식

[정보] 익절과 손절 파악하기

안녕하세요

불리고입니다:)

오늘은 익절과 손절의 의미 파악을 통해 건강한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익절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을 매수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매도하는 행위.즉, 이익을 보고 가상자산을 파는 것

 

손절

가지고 있는 가상자산을 매수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매도하는 행위. 즉, 손해를 보고 가상자산을 파는 것

 

본절

본인이 매수한 가상자산 가격과 동일한 금액에 해당 가상자산을 매도하는 행위.

즉, 이익도 손해도 보지 않고 본전치기를 통해 가상자산을 파는 것

 

 


 

익절은 언제나 옳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가령 10원의 이익 밖에 보지 못했다 하더라도, 이익을 봤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익절은 성공한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절하는 용기도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손해가 확실한 상황이더라도 가만히 버티다가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순간에는 손절을 하는 결단력도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익절과 손절,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익절과 손절의 기준을 정해두는 것입니다.

초보 투자자들에게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은 가상자산 거래의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지 못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익이 나고 있는 경우라면 더 높은 수익이 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에 팔지 못하게 되고, 손해가 나고 있는 경우라면 금액이 다시 상승할 거라는 희망 때문에 팔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익절이든 손절이든 퍼센트를 정해두고, 내가 정해 놓은 기준에 따라 움직여야 합니다.

 


 

투자는 사람의 심리를 반영할 수밖에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강한 투자를 위해서는 변동이 짙은 나의 마음에 기대기보다, 변치 않는 수치화된 기준에 기대야 현명한 투자를 위한 길로 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리고는 이용자분들의 건강한 가상자산 재테크를 응원합니다!